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언리얼 엔진 4와 게임 개발 관련 공부 - 2
공부 및 정리/Unreal Engine

언리얼 엔진 4와 게임 개발 관련 공부 - 2

2021. 7. 23. 20:34

* 블루프린트 :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

 

*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 : 정해진 문법에 따라 제작자가 설정한 규칙을 엔진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

 

단순히 블루 프린트만 사용하더라도 프로그래밍 언어 없이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* Construction Script : 게임을 플레이 할 때 최초로 실행되는 블루 프린트, 게임 초기화 등에 사용됩니다.

 

 

* 노드끼리의 상호 작용 : 이벤트의 우측 화살표를 다른/ 새 노드에 연결하여 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예시를 통해 BeginPlay가 실행되면, print String이라는 함수를 실행하는데, 이는 2+3의 덧셈 결과를 String으로 변환하여 출력시킬 수 있습니다.

 

이제, 플레이 해보면 위와 같이 5가 출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
 

* 변수 : 블루 프린트 내부에 변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 

위 그림은 변수에 대한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, 기본값을 3으로 설정하였습니다.

 

이제, 이벤트의 내용을 이렇게 바꾸어보았습니다.

 

 

이제 값이 3+3의 값인 6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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