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강의가 아닌, 개인 독학용으로 남긴 글입니다 -
* 게임 엔진 - 게임을 쉽게 만들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도구로, 대표적으로 Unity 및 언리얼 엔진이 있습니다.
게임에서 사용되는 수학, 물리학은 중요합니다. 그 중에서도 강체 시뮬레이션에 대해서는 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.
* 강체 시뮬레이션 - 실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물리적 현상의 시뮬레이션으로, 물체의 충돌 및 회전, 중력으로 인한 운동 등으로 아주 복잡할 수 있습니다.
* 언리얼 엔진으로 게임 제작
- 우선 게임 프로젝트를 구성합니다. 게임 프로젝트는 여러 레벨 및 컴포넌트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* 게임 프로젝트 : 게임에 관련된 데이터들
* 레벨(맵) : 프로젝트를 여러 덩어리로 나눈 것
* 액터 : 여러 오브젝트
* 컴포넌트 : 액터를 구성하는 요소 (공격력, 충돌 판정 등)
레벨 에디터의 화면중
1. 뷰포트
* 카메라 타입 : 원근과 직교가 있습니다.
* 뷰모드 : 라이팅 및 와이어 프레임 등을 확인 가능
2. 액터 배치
기본 모델 데이터를 드래그 앤 드롭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.
3. 콘텐츠 브라우저
게임 제작에 필요한 에셋을 관리합니다.
4. 월드 아웃라이너
액터를 목록으로 표기, 포토샵의 레이아웃에 가까운 듯 합니다.
5. 디테일
액터의 상세 정보를 표기합니다.
* 머티리얼 : 액터 표면의 텍스쳐 리소스를 말합니다.
* 스태틱 메시 : 확대, 축소는 가능하지만 형태는 고정되어있는 3D 액터를 의미합니다.
* 콜리전 : 충돌 판정을 처리하는 컴포넌트
'공부 및 정리 > Unreal Engin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메모] UE - TSubClassOf를 가진 자식 Object 생성하기 (0) | 2022.12.15 |
---|---|
[메모] UE - TMap에 FStruct 자료형 키 사용하기 (0) | 2022.12.15 |
UE4 - 메모1 (0) | 2021.08.16 |
UE4 실습 중.. (0) | 2021.08.11 |
언리얼 엔진 4와 게임 개발 관련 공부 - 2 (0) | 2021.07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