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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메모] UE - TSubClassOf를 가진 자식 Object 생성하기

공부 및 정리/Unreal Engine

[메모] UE - TSubClassOf를 가진 자식 Object 생성하기

2022. 12. 15. 21:16

 

UObject는 NewObject<>를 통해 생성해야 하지만,

 

어떤 SubClass의 Object를 생성해야 할 때는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.

 

예를 들어, Magic이란 부모 클래스가 있고

 

자식 클래스로 다양한 마법 클래스가 있으며

 

NewObject를 통해 적절한 자식클래스로 마법을 생성해야 할경우 다음과 같이 작성해야 오버라이딩 된 자식 생성자와 함수를 이용합니다.

 

struct MagicData
{
	UPROPERTY(EditAnyWhere)
    	TSubClassOf<class Magic> MagicClass;
    UPROPERTY(EditAnyWhere)
    	int ID;
};

.
.
.
.
//마법 종류에 따라 다른 자식 클래스로 생성
for(MagicData magic : Magics)
{
	Magic* newMagic = NewObject<Magic>(this, magic.MagicClass);
}

 

 

 

* 아래와 같이 작성하면 오버라이딩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

Magic* newMagic = NewObject<Magic>(this, magic.MagicClass->GetFName(), RF_NoFlags, magic.MagicClass->GetDefaultObject(), true); //틀린 예제
Magic* newMagic = NewObject<Magic>(this, magic.MagicClass->StaticClass()); //틀린 예제

 

 

참조 링크 :

 

Cannot make NewObject from array of class : unrealengine (reddit.com)

 

Cannot make NewObject from array of class

Hello ! I have posted on Answer hub already but I am not sure there is actual people there haha I am trying to spawn class from an array of said...

www.reddit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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