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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C++ 프로젝트 - 10
프로젝트/프로젝트 진행 내역

UC++ 프로젝트 - 10

2022. 12. 28. 13:01

 

 

 

 

* 히트 판정 구현 중 · Popolit/MyActionGame@9b448b0 (github.com)

 

* 히트 판정 구현 중 · Popolit/MyActionGame@9b448b0

- 콜리전을 NotifyState로 켜고 끄도록 구현 * TickableAction 구현 - 액션 중 Tick 함수를 이용하는 액션을 인터페이스로 구현 - Tick을 사용하는 액션들을 따로 배열로 저장하도록 수정 * 액션이 더 자연스

github.com

 

 

* 히트 판정 구현 중
    - 콜리전을 NotifyState로 켜고 끄도록 구현
* TickableAction 구현
    - 액션 중 Tick 함수를 이용하는 액션을 인터페이스로 구현
    - Tick을 사용하는 액션들을 따로 배열로 저장하도록 수정
* 액션이 더 자연스럽도록 수정
    - 공중 대쉬를 구현
* 웨폰 데이터가 아닌 액션 데이터가 히트 데이터를 갖도록 수정

 

* Interface와 Delegation에 대하여

 

Interface의 메시지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을 Delegation으로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미 정립된 구조에서 Delegation을 추가하는 것이 Interface 분리보다 더 편할 수 있지만

 

Delegation을 남발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현업자 의견이 있어서 Interface로 기능을 분리하는 습관을 들여보려 합니다.

 

그리고 언리얼의 Interface는 일반 인터페이스와 달리 구현이 생소해서 익숙해지는 데에 시간이 더 걸릴 것 같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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