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170번: 선 긋기
첫째 줄에 선을 그은 횟수 N(1 ≤ N ≤ 1,000,000)이 주어진다. 다음 N개의 줄에는 선을 그을 때 선택한 두 점의 위치 x, y(-1,000,000,000 ≤ x < y ≤ 1,000,000,000)가 주어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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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170번 : 선 긋기
매우 큰 도화지에 자를 대고 선을 그으려고 한다. 선을 그을 때에는 자의 한 점에서 다른 한 점까지 긋게 된다. 선을 그을 때에는 이미 선이 있는 위치에 겹쳐서 그릴 수도 있는데, 여러 번 그은 곳과 한 번 그은 곳의 차이를 구별할 수 없다고 하자.
이와 같은 식으로 선을 그었을 때, 그려진 선(들)의 총 길이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 선이 여러 번 그려진 곳은 한 번씩만 계산한다.
입력
첫째 줄에 선을 그은 횟수 N(1 ≤ N ≤ 1,000,000)이 주어진다. 다음 N개의 줄에는 선을 그을 때 선택한 두 점의 위치 x, y(-1,000,000,000 ≤ x < y ≤ 1,000,000,000)가 주어진다.
출력
첫째 줄에 그은 선의 총 길이를 출력한다.
생각해 볼 점
스위핑 알고리즘을 쓰는 문제입니다.
스위핑 기법(Sweeping Algorithm) (수정: 2019-06-24) : 네이버 블로그 (naver.com)
스위핑 기법(Sweeping Algorithm) (수정: 2019-06-24)
안녕하세요 겁나 오랜만입니다. 종강 기념으로 드디어 새 글을 씁니다. (하지만 아직도 바쁩니다.) 이번에 ...
blog.naver.com
알고리즘은 위 블로그에서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.
풀이도 기법 그대로 사용하므로 생략합니다.
코드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algorithm>
using namespace std;
int main()
{
int N;
scanf("%d", & N);
unsigned int result = 0;
vector<pair<int, int>> vec;
for (int i = 0; i < N; i++)
{
int x, y;
scanf("%d %d", &x, &y);
vec.push_back({ x, y });
}
sort(vec.begin(), vec.end());
int x = -1000000000, y = -1000000000;
for (pair<int, int> p : vec)
{
if (y < p.first)
{
result += y - x;
x = p.first;
}
if (y < p.second) y = p.second;
}
result += y - x;
printf("%d", result)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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