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DirectX 11기준
1. 라이브러리
DXGI : 그래픽 카드를 주로 이용하도록 하는 라이브러리
XAUDIO : 사운드
RayTracing : RTX의 앞자 (R), 지금은 잘 안쓰지만 앞으로는 더 발전할 듯할 라이브러리
ML : 머신 러닝을 지원하기 위한 라이브러리
2. 버전에 대하여
- 9 이전까지는 CPU 렌더링이 중점이었으나,,
- 9 부터는 GPU렌더링이 시작되면서 혁명이 일어났다.
- 10부터는 Geometry Shader 추가
- 11부터는 Tessellation 추가
- 12부터는 윈도우 10에서만 지원 가능
모든 컴퓨터가 윈도우 10이 된것이 아니므로, 아직 업계에서 12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.
3. 프레임워크
- DirectX에 기반한 엔진 프레임워크를 작성하여 실제 게임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, 라이브러리로서 이용합니다.
* DLL : 동적 라이브러리, 원할 때 불러올 수 있습니다. -> 메모리 관리가 까다롭습니다.
* LIB : 정적 라이브러리, 시작할 때 모두 불러옵니다. -> 저는 이 형태로 만들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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