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lite
전자오락 공방
Plite
전체 방문자
오늘
어제
  • 분류 전체보기 (274)
    • 프로젝트 (18)
      • 완성 프로젝트 (3)
      • 프로젝트 진행 내역 (15)
    • 공부 및 정리 (241)
      • 백준 코드 (222)
      • C++ (8)
      • DirectX (2)
      • Unreal Engine (6)
      • 프로그래밍 패턴 (3)
    • 기타 (12)
      • 기타 주저리 (10)
    • 게임과 취미 (1)
    • 대문 (1)

블로그 메뉴

  • 홈
  • 프로젝트
  • 취미, 일상
  • 백준 프로필

공지사항

  • [Read Me]
  • 제 블로그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.

인기 글

태그

  • 유니온 파인드
  • 최소 스패닝 트리
  • LCA
  • 백트래킹
  • 스택
  • 이분탐색
  • 수학
  • 트라이
  • 동적계획법
  • UC++
  • 누적합
  • 위상 정렬
  • 트리
  • 조합론
  • 그래프
  • 우선순위큐
  • 기하
  • 정렬
  • C++
  • 분할정복
  • 구현
  • KMP
  • 정수론
  • 큐
  • 세그먼트 트리
  • 백준
  • 브루트포스
  • 문자열
  • 투포인터
  • SCC

최근 댓글

최근 글

티스토리

hELLO · Designed By 정상우.
Plite

전자오락 공방

공부 및 정리/DirectX

DirectX3D - 필기1

2022. 5. 10. 00:13

 

* DirectX 11기준

 

 

1. 라이브러리

 

DXGI : 그래픽 카드를 주로 이용하도록 하는 라이브러리

XAUDIO : 사운드

RayTracing : RTX의 앞자 (R), 지금은 잘 안쓰지만 앞으로는 더 발전할 듯할 라이브러리

ML : 머신 러닝을 지원하기 위한 라이브러리

 

2. 버전에 대하여

 

- 9 이전까지는 CPU 렌더링이 중점이었으나,,

- 9 부터는 GPU렌더링이 시작되면서 혁명이 일어났다.

- 10부터는 Geometry Shader 추가

- 11부터는 Tessellation 추가

- 12부터는 윈도우 10에서만 지원 가능

 

모든 컴퓨터가 윈도우 10이 된것이 아니므로, 아직 업계에서 12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.

 

3. 프레임워크

 

- DirectX에 기반한 엔진 프레임워크를 작성하여 실제 게임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, 라이브러리로서 이용합니다.

 

* DLL : 동적 라이브러리, 원할 때 불러올 수 있습니다. -> 메모리 관리가 까다롭습니다.

* LIB : 정적 라이브러리, 시작할 때 모두 불러옵니다. -> 저는 이 형태로 만들 것입니다.

저작자표시 (새창열림)

'공부 및 정리 > Direct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X11 정리 - 1  (0) 2022.02.27
    '공부 및 정리/Direct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    • DX11 정리 - 1
    Plite
    Plite
    개발 일지, 게임 이야기 등을 적어두는 공간입니다.

    티스토리툴바